유아영어 교육 재미있는 홈스쿨 플링
*유아영어 교육* 재미있는 홈스쿨 플링, Play English 소개 드립니다.
*아직은 만 6세인 막내아들입니다.* 형과 함께 온라인 영어 홈스쿨 플링을 하고 있는데요. 형은 초등영어 막내는 유아영어를 각각 수강하고 있다 보니, 막내는 둘 다 번갈아 가면서 수강할 수 있어 좋아요.
*아직 학원은 보내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학원'의 집합교육이 아직은 어린 친구들에게 '잘' 맞지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대신에 큰아들은 주 3회 1:1과외를 별도로 하고 있는데요 1:1이라서 학습효과는 매우 높습니다. -학원에는 보내지 않아서 1:1과외만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그리고 부족한 부분들은 온라인 홈스쿨로 대신하고 있어요. 위 사진의 모니터 밑에 보이는 단말기도 형제가 사용하는 홈스쿨용 노트북이에요. 남자아이들이라 확실히 '기계와 게임'을 통한 학습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쉬운 파닉스는 처음이지?*
Phonics 유아영어 교육 법은 단어의 소리와 발음을 배우는 것인데요. 영어권에서도 동일한 학습법을 이용해서 아이들이 읽기를 배운답니다. 이 파닉스가 제대로 안되면 언어 습득에 장애가 많죠. 문제는 어렵다는 거예요. 그런데 플링에서 정말 쉽게 풀어냈더라구요. 이건 파닉스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공감할 내용입니다. 플링의 파닉스 유아영어 교육 법이 궁금하신 분을 위해 플링 홈페이지의 파닉스 무료체험 링크 드립니다. www.playenglish.kr
*사이트 워드는 뭐야?* 영어를 읽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단어 모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정 단어들은 필수적으로 '암기'해야 하죠.파닉스와 사이트 워드 학습법을 체험한 뒤, 여러 홈스쿨 중에서 플링을 선택했답니다. 이유는 영어를 쪼금이라도 공부했다면 누구나 알만한 에드워드 버나드 프라이 박사가 생전에 강조하던 300단어에 기초를 둔 영어 단어 학습법이 바로 사이트 워드랍니다.
*딱딱하고 힘든 파닉스 과정을 놀이로 해결* 파닉스와 인스턴트 워드는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너무 지루하고 힘든 과정이지만, 다행히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게임 형식의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유아영어 교육 눈높이*
영어학습을 위한 놀이와 영어 습득을 위한 게임 = Play English책상 뒤의 티 테이블에서 형은 노트북으로 동생은 책상에서 PC로 게임하듯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형제가 있으면 학습효과도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은 PC 스피커를 통해서 나오는 영어를 듣고 게임을 하는 상황이에요. 옆에서 촬영한 사진이지만 막내가 신나게 웃고 있답니다. - 형은 잠시 후 시끄럽다고 이어폰으로 귀 막음.
*Play English, 영어로 재미있게 놀자!* 다양한 플링의 홈스쿨 프로그램 중 빙산의 일각이지만, 막내가 플레이하는 게임 화면을 동영상으로 담아봤보기도 했습니다.
*유아영어 교육 가장 중요한 점*
저는 "흥미와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영어에 국한된 게 아니라, 모든 학습이 그렇죠. 특히 집중력 부제의 유아들은 일단 흥미가 있어야 관심을 보이고, 재미가 있어야 집중을 하는 게 당연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현대 사회를 살면서 한가지 이상은 습득해야 할 제2 외국어. 영어를 선택했다면 한살이라도 어릴 때 시작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흥미를 갖고 재미를 붙여서 하다 심화 학습으로 넘어가면 되기 때문에. 기초적인 학습은 홈스쿨로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